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전쟁 결과 얻는것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간의 전쟁은 많은 복잡한 요인들로 인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전쟁의 원인을 단순히 이스라엘이 공격했기 때문에 팔레스타인이 응징하는 것으로 보는 것은 너무 단순한 생각입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은 과거에는 유대인과 팔레스타인이 평화롭게 공존하며 지냈던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이 유럽에서 박해를 받고 자국으로 회귀하게 되면서 중동 전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유대인들의 아랍인들의 땅의 권리를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중동 전쟁은 여러 차례 발생하였고, 4차 중동전쟁에서는 이스라엘이 이집트에게 공격당하여 멸종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사가 회생하게 되고 이후 유대인 온건주의자와 아랍파트 의장들이 평화 협상을 맺고 평화로운 중동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유대인 강경파에 의해 이스라엘은 극우세력에 장악되었습니다. 이 극우세력들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 전세계 130개국가에서는 팔레스타인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80년대에는 팔레스타인이 가자지구와 서안지구로 분리되어 이스라엘에 통치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하마스라는 조직이 나타났는데, 이들은 무력투쟁을 통해 국권 회복과 팔레스타인 빈민들을 돌보는 이슬람식 복지를 실현하여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가자지구에는 강경파 하마스가, 서안지구에는 온건파 PLO가 들어서게 되었는데, 이스라엘은 두 개의 팔레스타인 정책을 사용하고 서로 이간질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하마스는 이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쟁에서의 테러는 이스라엘 정보당국과 미국 정보당국의 방심과 무능으로 인해 발생한 참사입니다. 하마스의 계획이 치밀하게 성공하였고, 그 목적은 민간인을 살육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나라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민간인 살해 행위를 제외하면, 하마스는 많은 국가들이 테러 조직으로 보지 않고 하나의 무력 투쟁 독립 운동 단체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친 이스라엘 세력과 미국에서는 하마스를 테러 조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무력 투쟁을 단순
아.. 맞다 근데 혹시 이거 아시나요? 같은 문제를 고민하시는 분이 또 계셔요. 여기를 누르시면 다른분이 해결한 더 자세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