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dls질문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에 대한 질문을 주셨네요. 회원가입 후 1~2학년까지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오늘 로그인하려고 하니 DLS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다고 나온다고 하셨군요. 이런 경우에는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할까요? 또한 왜 갑자기 이런 문구가 뜨는지 궁금하시다고 하셨는데요.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일단, DLS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DLS 아이디와 사용자명을 다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따라서, 회원가입 절차를 다시 밟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왜 갑자기 DLS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다는 메시지가 뜨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업데이트나 유지보수 작업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DLS 정보가 사라진 것일 수도 있고,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나 쿠키 문제로 인해 로그인 정보가 사라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고, 다시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DLS 관리자나 해당 시스템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